본문내용 바로가기
KCC ‘숲으로’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09 09:25:28   폰트크기 변경      

KCC의 대표 상품 ‘숲으로 올인원’. / 사진 : KCC 제공


[대한경제=박경남 기자] KCC는 건축용 수성페인트 ‘숲으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친환경 페인트 부문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한 KCC의 ‘숲으로’는 도심 속 빌딩 숲을 자연산림과 같이 건강하게 숨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꾼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실제 대표 상품인 ‘숲으로 올인원’과 ‘숲으로 웰빙’은 건축자재 인증인 HB마크 최우수 등급과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마크도 함께 획득했다.

‘숲으로’는 우수한 색상 구현력과 고기능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학교, 병원, 공장, 집 인테리어 등에 두루 사용되고 있다.

특히 ‘숲으로 올인원’은 초보자도 쉽게 페인트 칠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수성페인트로, 이사철을 맞아 가구 제작·리폼, 실내 인테리어 등 DIY용으로 주목받고 있다. 철재, 목재, 콘크리트 등 소재를 가리지 않고, 1회만 칠해도 되는 부착력과 방청(녹방지)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페인트 냄새도 없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 기존에 칠했던 페인트가 갈라지거나 벗겨져 보수 도장이 필요한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고, 어린이 놀이터 놀이기구, 벤치, 각종 철구조물과 산업현장까지 널리 활용되며 브랜드 파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이번 K-BPI 1위 선정은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시장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지속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경남 기자 knp@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박경남 기자
knp@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