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에이트, PIX4D 라이센스 국내 공급 계약 체결…매출 본격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12 08:52:50   폰트크기 변경      

PIX4Dcatch와 viDoc를 활용한 지하 매핑. /사진: 이에이트 제공 


[대한경제=서용원 기자]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 이에이트는 12일 ‘PIX4D’의 솔루션 국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기간은 이날부터 2026년까지로 총 3년이다.

PIX4D는 전세계 220개국 7만7000개의 고객사를 보유한 글로벌 이미지 기반 디지털 데이터 후처리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드론, 항공, 스마트폰으로 획득한 이미지를 활용해(Photogrammetry) 3D 초정밀 공간 정보를 구축하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PIX4D의 솔루션 PIX4Dcatch RTK는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3D 모델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 수준의 정확도와 CAD 또는 GIS로 벡터화 처리가 가능하다.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건축 설계에서 작업을 중단하지 않고도 재설계가 필요한 건축 현장 조건을 정확하고 빠르게 3D로 구현할 수 있다.

이에이트는 국가시범도시사업인 세종5-1과 부산EDC 스마트시티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스마트시티, 건물에너지관리, 재난재해 솔루션, 스마트팩토리 등 국내 디지털 트윈 산업을 이끌고 있다. 이에이트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매년 안정적인 라이센스 매출이 발생함에 따라 더 많은 실적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또 그는 “PIX4D 매출을 위한 국내 마케팅을 확대하고, 하반기에는 당사의 시뮬레이션 기술을 결합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NDX PRO 와 PIX4D의 솔루션이 결합된 신규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아시아 시장을 비롯해 PIX4D의 해외 판매망을 통해 공급계약을 체결, 해외 매출을 극대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이트는 이날 ㈜헬셀(드론), ㈜코세코(GIS), 제이씨현시스템㈜(드론ㆍ서버)와도 계약을 맺었다.

서용원 기자 ant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서용원 기자
ant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