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와 예술 교육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13 12:29:30   폰트크기 변경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열린 세종대와 화곡보건경영고 업무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세종대 제공


[대한경제=김정석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영화예술학과가 최근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와 예비 예술인 발굴 및 예비 지도자 양성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우수 교육 프로그램을 교류ㆍ교환함으로써 공동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세종대는 화곡보건경영고의 예비 예술인 발굴 및 육성과 학교 밖 실습수업을 위한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화곡보건경영고는 세종대 영화예술학과의 예비 지도자 양성을 위해 교육봉사 및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교생실습 분야 멘토ㆍ멘티를 활용한 교육 예비지도자 양성 사업에 협력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교육 과정과 연계된 특강 및 체험 활동을 교류ㆍ교환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라경민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대 영화예술학과는 더 좋은 교육 지도자 양성을 위한 시스템을 갖추게 됐고, 화곡보건경영고는 시대에 발맞춘 우수한 예술인 배출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정석 기자 jskim@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정석 기자
jskim@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