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천시, 4월 읍면동장 회의ㆍ이천도자기축제장 로드체킹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15 11:13:08   폰트크기 변경      
김경희 시장 "즐겁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 다해 달라"

도자기축제 사전 로드체킹에 나선 김경희(우) 시장. / 사진 : 이천시 제공



[대한경제=박범천 기자]이천시가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국·소·단장과 14개 읍·면·동장 등 30여명 참석한 가운데 4월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이날 읍면동장회의에서는 각 읍면동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와 함께 2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이천도자예술마을 및 사기막골도예촌에서 개최되는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준비 현황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회의 후에는 도자기축제장에 대한 현장 로드체킹으로 마무리했다.

도자기축제 사전 로드체킹에서 김경희 시장은 환경정비에 대해 우선 점검을 지시했다. 이어 행사장 동선 및 구성, 안전관리, 주차장 운영, 개막식 및 부대행사 등 축제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의 불편을 줄일 수 있도록 각 분야를 꼼꼼히 살폈다.

김경희 시장은 특히 축제를 준비하는 관계자들에게 봄을 맞아 도자기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천도자예술마을과 사기막골도예촌에서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열리는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는 ‘자연에 도자기가 피어나다. 이천에코세라믹스’라는 슬로건 아래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는 친환경 축제로 추진된다. 행사장에는 관광객을 위한 전시, 체험, 공연, 먹거리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해 축제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했다.


이천=박범천 기자 pbc200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박범천 기자
pbc2001@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