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바스프, 아시아 시장을 위한 클리어코트 및 언더코트 신제품 출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16 09:04:34   폰트크기 변경      

바스프의 글라슈리트 아라 클래스./사진:바스프 

[대한경제=이종호 기자]바스프의 코팅 사업부가 더 높은 품질과 생산성을 제공하면서, 탄소 배출량은 크게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친환경 클리어코트(clearcoat) 및 언더코트(undercoat) 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바스프는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통해 정비소의 수익성 개선과 지속 가능성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해당 신제품은 지속 가능성과 기술력에 대한 입증을 통해 주요 자동차 OEM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또한, 제조 공정에서 바이오매스 균형 접근법(Biomass balance approach)을 적용, 화석 연료를 재생 가능한 원료로 대체해 탄소 배출량을 효과적으로 줄였다.


바스프는 폐쇄적인 관리 시스템 및 독립적인 인증 체제를 통해 바이오매스 균형 접근법으로 생산된 제품의 완성도를 보장한다. 바이오매스 밸런스 제품은 국제적인 인증인 REDcert2을 획득했다.

수잔 클루그(Susan Kluge) 바스프 아시아 지역 자동차 보수 코팅 솔루션 부사장은 “바스프의 첨단 코팅 솔루션은 정비소에서 재료 및 에너지 소비를 줄이면서도 작업 속도를 단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라며 “이를 통해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업계 선두가 되고자 하는 정비소에 종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종호 기자 2press@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이종호 기자
2press@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