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부산 남구, ‘365 안전협의체’발대식 및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17 04:31:03   폰트크기 변경      
‘남구형 스마트 복지・안전 울타리 구축 사업’ 추진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재해․재난 등에 대비한 동(洞) 단위 안전관리 기능 강화를 위해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민관 협동 ‘남구 365 안전협의체’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사진 : 부산시 남구청 제공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재해․재난 등에 대비한 동(洞) 단위 안전관리 기능 강화를 위해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민관 협동 ‘남구 365 안전협의체’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남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한 발대식에는 안전협의체 위원 등 180여 명이 참여하여 ‘남구의 복지・안전은 우리가 지킨다’는 구호를 제창하며 결의를 다짐했다.


발대식 후에는 ‘안전・재난사고 예방 및 대응’ 이라는 주제로 우해룡 강사님의 역량 강화 교육이 실시됐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우리 지역을 위해 발 벗고 나서주신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365 안전협의체가 선제적으로 재난 상황을 대비하고 복지․안전 사각지대 발굴 지원 강화를 위한 구심점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남구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읍면동 스마트 복지 안전 서비스 개선모델 개발 지원)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안전협의체 운영, 복지・안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남구형 스마트 복지․안전 울타리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김옥찬 기자 kk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옥찬 기자
kkkochan20@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