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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부동산원, 2023 공공기관 만족도조사 '우수'등급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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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4-04-17 14:34:09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김현희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기획재정부 주관의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2021년 조사에서 우수등급 받은 이후 3년 연속 성과라며 17일 이같이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획재정부가 매년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진행하는 조사다. 이는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도 반영된다.

한국부동산원은 지자체와의 소통 및 검증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공시업무 정확성 제고, 지리 정보 시스템(GIS) 기반 자체 보상업무시스템 운용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체계 구축, 건축서비스산업 정보체계(건축HUB) 리뉴얼, 보유 DB·특허 개방(실거래, 청약 등) 등에서 인정받았다. 지난 2022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 주관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국민 최우선을 원칙으로 국민의 소리를 소중히 귀담아 듣고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져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원은 부동산 전문기관으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시장을 조성하고 부동산시장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희 기자 mar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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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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