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 – 4개교 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18 12:10:28   폰트크기 변경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 연계 프로그램 초등진로직업체험 ‘Job Go!!’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하여 4개교(능포초, 사등초, 송정초, 오량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사진 : 거제시 제공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 연계 프로그램 초등진로직업체험 ‘Job Go!!’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하여 4개교(능포초, 사등초, 송정초, 오량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청소년들이 균형있는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대상 활동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활동프로그램 강사 및 인력풀 지원, 활동프로그램 참가 청소년 모집 및 참여 등의 내용을 담았다.

초등진로직업체험은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며, 4개 학교 전학년(총275명)이 공예, 마술, 요리, 댄스 등 진로직업체험에 참여하게 된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22년 개관과 동시에 초등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올해는 지역적 한계로 시설 이용을 자주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사회체험 영역을 확대하여 시설 이용도 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오량초등학교의 경우 양일간 문화의 집을 방문하여 3가지 진로직업체험 과지역사회체험으로 청소년들의 문화격차를 완화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향후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와 연계한 사업을 더욱 확대 시행해 거제시와 학교, 지역사회가 청소년을 함께 키워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학교 연계 프로그램 신청 및 업무협약에 관해 자세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김옥찬 기자 kk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옥찬 기자
kkkochan20@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