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B라이프생명, 3기 고객 패널 ‘스타지기’ 모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19 11:41:30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이종무 기자] KB라이프생명은 고객 패널 ‘제3기 KB스타지기(知己)’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KB스타지기는 KB라이프생명이 금융 소비자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권리 보호 등 소비자 친화적인 경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2년 도입했다. 정기적인 소통으로 신상품이나 서비스 기획 단계부터 의견을 반영해 소비자 보호 체계를 실현하기 위한 취지다.

실제로 이 회사는 스타지기 운영으로 완전 판매 모니터링 스크립트를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개선하거나 온라인 보험 상품 가입을 직접 경험한 뒤 사용자 인터페이스ㆍ경험(UIㆍUX) 보완했고, KB라이프 역모기지 종신보험 상품을 만드는 데 의견이 반영됐다.


사진:KB라이프생명 제공


이번 3기 KB스타지기는 MZ 세대(1980~2000년대 출생자) 중심으로 선발하는 ‘라이프 스타지기’와 우수 고객 중심으로 선정하는 ‘나름답게 스타지기’로 나눠 모두 20명을 모집한다. 활동 시기는 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약 5개월이다.

이에 따라 라이프 스타지기는 미래 세대를 위한 상품ㆍ서비스를 개발한다. 온ㆍ오프라인에서 KB라이프생명 제도와 서비스 체험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거나 신상품 기획ㆍ개발에 참여하며, 사전 과제 수행ㆍ발표 등을 진행한다. 과제 수행과 참석에 따라 활동비를 지원하고 우수자에게는 인센티브도 지급한다.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KB 스타 WM(자산관리) 추천으로 이뤄진다. 이들은 오프라인 중심으로 신상품과 서비스에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한 우수 고객인 만큼 신규 고객 확보와 고객 이탈률 감소에 도움 되는 차별화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무 기자 jmle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이종무 기자
jmle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