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김포시,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2년연속 선정...도비 5000만원 확보 연간 1억사업 가능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19 13:39:41   폰트크기 변경      

                                                                                                                                                                                                                 사진 : 김포시청 


[대한경제=남상인 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2024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돼 도비 5000만원을 확보, 연간 1억원의 예산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경기도는 지역내 문화자치 제도적 기반조성, 역량강화,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이번 사업에서 김포시는 ‘김포, 문화자치로(路) 꽃피다’라는 사업명으로 공모를 신청했다.

김포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문화자치사업 전문가를 위한 ‘문화자치 교육 강화 컨설팅’과 시민 주체들의 단계별 맞춤교육을 통해 역량강화를 지원한다.

시는 ‘문화자치 키움학교’, 지역에 필요한 문화자치사업을 스스로 기획하고 활동하는 지역문화자치 활성화 프로젝트인 ‘문화정원 프로젝트’ 등 문화 자치로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또 11월에는 그동안 진행한 문화자치사업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인 ‘문화정원박람회’를 개최, 김포시민이 함께 성과를 공유하고 평가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시민들이 김포시 문화 발전의 주체가 되어, 자발적 문화 활동 기반을 조성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2년차 사업인 만큼 지역 정체성을 담은 문화자치의 방향성을 확장하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omer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남상인 기자
someron@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