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존슨콘트롤즈, 스마트빌딩 관리 플랫폼 ‘선두주자’로 ‘우뚝’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23 09:08:43   폰트크기 변경      

사진: 존슨콘트롤즈 제공 

[대한경제=서용원 기자]존슨콘트롤즈는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관 ABI 리서치(ABI Research)에서 진행한 ‘스마트빌딩 관리 플랫폼(Smart Building Management Platforms)’ 경쟁력 평가에서 종합 리더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기술과 서비스를 연결해 스마트빌딩을 관리하는 플랫폼인 존슨콘트롤즈의 OpenBlue(오픈블루)는 선정된 9개의 산업 플랫폼 중 가장 잘 구현된 시스템으로 평가됐다.

비제이 산카란(Vijay Sankaran) 존슨콘트롤즈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존슨콘트롤즈의 오픈블루가 스마트빌딩 관리 플랫폼의 선두주자로 인정받은 것은 미래의 스마트빌딩을 만들기 위한 자사의 지속적인 노력과 혁신, 의지에 대한 증거”라며 “빌딩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이 글로벌 총 배출량의 약 40%를 차지하는 만큼, 효율성과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선 디지털화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ABI 리서치는 상업용 빌딩 버티컬, 애플리케이션과 포트폴리오에 걸친 광범위한 영역에서 디지털화, 데이터 수집, 관리, 모니터링 및 성능 개선 기능을 지닌 9개의 주요 상업용 빌딩 플랫폼의 경쟁력을 비교했다. ABI 리서치의 연구원들은 고성능 오픈블루 플랫폼과 관련 서비스를 통해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를 지원하려는 존슨콘트롤즈의 노력을 인정해 함께 선정된 9개 공급업체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존슨콘트롤즈는 △스마트빌딩 관리에 대한 오랜 헌신 △종합적인 오픈블루 서비스 제공을 통한 스마트빌딩 관리에 대한 인식 확산과 도입 견인 △고성능 플랫폼과 연계 서비스를 통한 고객 지원 노력 등에서 높이 평가됐다.

리티카 토마스(Rithika Thomas) ABI 리서치 산업 애널리스트는 “존슨콘트롤즈 오픈블루가 이 분야에서 가장 선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실이 이번 시장 평가를 통해 입증됐다”라며, ”스마트빌딩 관리를 가속화하고 인지도와 스마트빌딩 도입률을 높인 대표적인 사례”라고 전했다.

오픈블루 생태계는 커넥티드 기술, 전문성 및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한다. 이번 조사 평가 항목에 포함된 OpenBlue Enterprise Manager(OBEM)은 종합적인 빌딩 성능 관리 플랫폼을 구성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품군으로 안전하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차세대 스마트빌딩을 지원한다. 또 OBEM은 빌딩 시스템부터 공과금 전반에 걸친 데이터를 결합하고, AI로 강화된 첨단 디지털 경험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비교적 연동성이 낮거나 결여된 시스템보다 효과적으로 비용 절감 및 탄소 감축을 이룰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OBEM은 전 세계의 상무실, 의료 및 교육 시설, 캠퍼스 등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으며, 고객이 실시간으로 자산, 인력,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데이터를 가시적으로 하나의 모니터에서 제공한다. 고객은 이를 기반으로 지능적이고 선제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존슨콘트롤즈의 ABI 리서치 ‘스마트빌딩 관리 플랫폼’ 종합 리더 선정은 2024년 주목해야 할 55개의 기술 리더(55 Technology Leaders To Watch In 2024)’ 보고서에도 확인 가능하다. 존슨콘트롤즈 오픈블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존슨콘트롤즈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

서용원 기자 ant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서용원 기자
ant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