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정림건축, K 디지털 트레이닝 선도기업 아카데미 ‘JAdU’ 1기 모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23 09:26:38   폰트크기 변경      

JAdu 포스터/사진=정림건축 제공


[대한경제=안재민 기자]

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이사 정용교, 이명진. 이하 정림건축)가 디지털 융복합 건축설계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정림 아카데미 디지털유닛(Junglim Academy digital Unit, JAdU) 과정’을 런칭한다.

정림건축은 최근 정부의 첨단, 디지털 산업분야 직업훈련 사업인 K 디지털 트레이닝 아카데미 교육기관(선도 기업)으로 선정되 이 과정을 개설했다고 23일 밝혔다.

K 디지털 트레이닝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첨단ㆍ디지털 산업의 신기술 인력양성과 고용촉진을 위해 각 산업 대표 기업을 선도기업으로 선정해 교육생들에게 현업 기반의 교육훈련을 제공하는 국비지원 직업훈련 사업이다.

정림건축은 JAdU를 통해 57년간 축적한 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한 첨단기술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정림건축의 주체성을 살린 건축교육사업을 제공해 공유 가치 창출 모델(CSV)의 실현을 기대하고 있다.

JAdU의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건축설계 프로세스, 실무 설계 과정 등 기초 교과와 BIM, VR/AR, 라이노, 그래스호퍼, 3D 프린팅 등 디지털 트윈 교과, 친환경 및 모듈러 건축 관련 프로젝트 수행 실습 교과 등이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오는 5월 6일까지 정림건축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정림건축 관계자는 “정림건축 전ㆍ현직 임직원 다수가 직업 교재 개발ㆍ강의에 참가해 수강생들에게 건축설계 현장의 목소리와 정림건축의 57년 경험을 생생히 전달할 것”이라며 “2027년까지 지속적 수강생 확대와 양질의 교육 품질을 전달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할 건축설계 인재를 양성해 정림건축의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재민 기자 jmah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산업부
안재민 기자
jmah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