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상 종가 영국 팝업스토어,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 3관왕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24 09:02:28   폰트크기 변경      

지난해 9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종가 팝업스토어에 고객들이 대기하는 모습. /사진: 대상 제공

[대한경제=문수아 기자] 대상은 지난해 영국에서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종가 팝업스토어’가‘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Campaign Experience Awards)’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는 영국 마케팅 활동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대상 종가는 ‘맛(Flavour)’과 ‘멀티버스(Multiverse)’의 합성어인 ‘플레이버버스(Flavourverse)’를 콘셉트로 김치를 체험할 수 있게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팝업 익스피리언스(Pop-up Experience) △익스히비션 익스피리언스(Exhibition Experience) △푸드 익스피리언스(Food Experience) 부문에서 수상했다. 블록 장난감 기업 ‘레고(Lego)’, 이미지 공유형 SNS인 ‘핀터레스트(Pinterest)’, 유니레버의 ‘크노르(Knorr)’, 펩시코의 ‘프리토스(Fritos)’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경쟁해 얻어낸 쾌거다.

종가 팝업스토어는 한국 김장 풍경을 미니어처로 전시하고 포장마차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해 포토존 등으로 구성했다. 런던 로컬 레스토랑인 퓨전 한식당 ‘서울 버드(Seoul Bird)’, 화덕피자 전문점 ‘배드 보이 피자 소사이어티(Bad Boy Pizza Society)’, 유럽식 비스트로 ‘다비스(Darby’s)’와 협업해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 것도 호평을 얻었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BU장은 “글로벌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