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HL홀딩스 ‘2024년 협력사 동반성장 컨퍼런스’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24 10:20:23   폰트크기 변경      

HL홀딩스 ‘2024년 협력사 동반성장 컨퍼런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HL홀딩스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HL그룹 모빌리티&물류 서비스 전문기업 HL홀딩스가 ‘2024년 협력사 동반성장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지속가능경영 전략 공유, 상생 파트너십 구축이 이번 컨퍼런스 주요 목적이다. 지난 23일 경기도 용인시 HL인재개발원에서 열린 행사에는 HL홀딩스 사업 부문 김준범 CEO(최고경영자)를 비롯해 14개 주요 협력사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 동반성장 컨퍼런스 테마는 ‘환경 경영’이다. 지난 2023년 기후 위기 대응 거버넌스(체계)를 확립하고 환경 전담 조직을 신설한 HL홀딩스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환경 경영’을 전격 선언하고, ‘3개년(2024년~2026년) 환경 경영 로드맵’과 세부 실천 방향을 제시했다.

2026년 목표는 ‘탄소 중립 내재화’다. 공급망 전반의 온실가스 배출량(Scope 3) 관리가 선제적 과제인데, 협력사들의 적극적 협조가 필요한 이유다.

이날 HL홀딩스는 ‘환경 경영’에 대한 중요성을 공유하고 환경 담당자 지정, 온실가스 배출량 계산 등 구체적 과제 수행에 대한 내용을 나누고 의견을 청취했다.

그 밖에도 HL홀딩스는 ‘안전, ‘윤리경영’ 이슈와 대응 방안 논의, ‘강소기업 환경경영 전략’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준범 HL홀딩스 CEO는 “상생 경영은 HL홀딩스의 근본 철학”이라며 “금일 컨퍼런스의 다양한 의견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L홀딩스는 협력사 성장을 위해 작년부터 TFT를 구성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인권 경영 기초 가이드와 평가 시스템 공유 활동을 전개해 더욱 밀도 있는 동반성장을 추진할 방침이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