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합천군, MZ세대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26 15:11:37   폰트크기 변경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24일부터 1박2일 간의 일정으로 합천군청 공무원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소통과 공감행정을 위한 MZ세대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사진 : 합천군 제공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24일부터 1박2일 간의 일정으로 합천군청 공무원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소통과 공감행정을 위한 MZ세대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6일 전했다.

군은 저연차 젊은 공무원들에게 민선 8기 합천 군정 비전과 합천군 주요 정책사업을 공유하고 공직자로서 기본소양을 함양하여 미래 합천군을 위한 공직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은 기획예산담당관에서 군정 비전과 주요 정책사업 보고를 시작으로 공직자로서 비전 설정, 융·복합 사고와 부서 간 협업행정, 기획 및 보고서 작성법, 민원 응대를 위한 비즈니스 스피치, 인사실무 및 조직 내 대인관계 순으로 진행됐으며, 5개 조로 나눠 저연차 공무원들이 앞으로 만들어나갈 미래 합천군의 모습을 구상하며 열띤 토론을 펼치기도 했다.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MZ세대 공무원들이 앞으로의 업무 추진에 있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타 부서 직원과의 소통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젊고 유연한 사고를 가진 저연차 젊은 공무원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미래 합천군의 주인공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합천=김옥찬 기자 kk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옥찬 기자
kkkochan20@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