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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2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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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4-05-12 10:46:03   폰트크기 변경      
업계 최초…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이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수상을 기념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 삼성전자서비스 제공 


[대한경제=한형용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하는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가전제품 서비스업계 최초로 2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 및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은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을 지수로 객관화해 평가하는 제도다. 연간 100회의 전화 조사 모니터링을 통해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기업은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며 상담사의 △공감 표현 △경청 태도 등 공감 영역까지 우수한 기업은 ‘고객감동콜센터’에 추가 선정된다. 한국의 우수콜센터와 고객감동콜센터에 동시에 선정된 기업은 조사 대상인 53개 산업, 346개 기업 중 단 9곳에 불과하다.

앞서 삼성전자서비스는 컨택센터 전화 및 채팅 상담을 24시간, 365일로 확대해 서비스 이용의 시간적 제약을 없앴다. 갤럭시 제품에 대한 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휴일은 물론 심야 시간에도 전문 상담사의 안내를 받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원격 상담 서비스’ 강화를 통해 서비스 이용의 공간적 제약도 없애고 있다.

상담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상담사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상담 직원들이 서비스 엔지니어와 동행하며 △제품 분해ㆍ조립 △점검 및 수리 등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고객 상담에 접목할 수 있도록 가전제품 수리 현장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사의 권익 보호를 위해 임직원 힐링캠프도 운영해 업무 중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회복 탄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경일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상무)은 “가전제품 서비스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2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에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의 첫 관문인 상담에서부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형용 기자 je8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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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형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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