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한성건설㈜, 아산배방월천지구 ‘배방 필하우스 리버시티’ 공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6-17 13:57:44   폰트크기 변경      


최근 서울에서 시작된 분양 열기가 지방까지 번지고 있다. 게다가, 최근 건설시장은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상승으로 건축비가 급등하며, 분양가 상승 및 집값 상승으로 돌아서고 있는 분위기다.


주택산업연구원에 따르면 6월 입주전망지수가 5월에 비해 6포인트 상승한 85.0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개월 연속 상승이다. 특히 지방에서는 충남이 91.6으로 전달보다 18.3포인트 급증했다. 이는 2022년 5월 이후 최고치다. 주산연은 충남 지역 미분양 물량이 감소세를 나타내는 데다, 이처럼 회복세로 전환된 데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조성과 각종 개발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런 가운데, 월천지구에 1000세대가 넘는 대단지 배방 필하우스 리버시티가 공급된다. 아산배방월천지구는 배방읍 일원에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로서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췄다.

한성건설㈜에서 공급하는 배방 필하우스 리버시티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 동으로 조성되며 총 1,083세대의 대단지 규모로 지어지게 된다. 타입별 세대 구성은 ▲84㎡ A 263세대 ▲84㎡ B 411세대 ▲84㎡ C 347세대 ▲104㎡ 62세대로 이루어진다.

지하 1, 2층 총 주차 1524세대를 계획해서 세대당 1.4대의 주차비율로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전기차 충전시설도 62대가 포함되어 있다. 배방 필하우스 리버시티는 피트니스 클럽,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시니어센터, 키즈센터, 다함께 돌봄센터, 독서실, 그룹스터디, 필 카페, 게스트하우스, 공유오피스 등 수준 높고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아산월천초등학교(2025년 3월 예정)를 품게 되며, 배방중, 모산중, 배방고, 충남외고, 삼성고 등의 주요 학교가 가깝게 있다. 아산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배방어울림문화센터, 배방읍행복복지센터, 아산평생문화원 다양한 생활문화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곡교천 생태공원이 가까워 도심의 편리함과 수변환경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 편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 우수한 교육조건, 쾌적한 자연환경 등 다양한 입지적 장점을 만족하는 다세권 아파트들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최근까지 ‘똘똘한 한 채’를 소유하자는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누구나 원할 만한 다세권 아파트로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