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에티버스, AWS와 ‘클라우드 솔루션 컨퍼런스’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6-20 10:26:43   폰트크기 변경      
엔비디아ㆍ스노우플레이크ㆍKT 등 국내외 대표 IT 기업 ‘총출동’

이미지: 에티버스 제공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IT 전문 컨설팅 기업 에티버스는 오는 2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 와 ‘AWS 파트너 클라우드 솔루션 컨퍼런스’를 공동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에티버스와 AWS의 첫 제조 파트너 특화 클라우드 컨퍼런스인 만큼 국내외 빅테크가 총출동한다. 전 세계 대표 AI 반도체 기업인 엔비디아(NVIDIA)와 국내 대표 클라우드관리서비스제공사(MSP)인 메가존클라우드 외에도 KT, LG CNS, GS네오텍, LS ITC 등의 대기업 SI 계열사와 지멘스, 두산 등의 각 산업 분야 대표 기업이 스폰서로 참가한다. 현재 재직 중인 IT 전문가들이 기업 디지털 혁신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며 비즈니스 효율을 높이는 클라우드 활용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개최하는 에티버스는 AWS와 전략적 협력 계약을 맺은 이후 클라우드 총판 사업을 5배 넘게 성장시키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에티버스는 온프레미스와 퍼블릭을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진단과 컨설팅을 아우르는 통합 시스템을 완성해 온 만큼 산업계에 클라우드 도입을 활성화하고 있다. AWS VAD(Value Added Distributor) 총판사로서 차별화된 기술 서비스로 클라우드 고객들이 높은 성과를 내도록 지원하며 영업, 마케팅, 교육, 자체 개발 솔루션 등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한다.

김준성 에티버스 전무는 “AWS 클라우드 디지털전환(DX) 엑셀러레이터로 도약한 에티버스는 비즈니스 상황에 꼭 맞는 서비스를 제안해 파트너 비즈니스 효율을 높이는 디지털 전환 컨설팅을 제안한다” 며 “IT인프라 구축과 비즈니스의 기본으로 각광받는 클라우드 비즈니스 생태계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계풍 기자 kple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이계풍 기자
kple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