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연세사랑병원 고용곤 병원장, 구급차 기증...네팔 의료환경 개선 도와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6-27 15:05:36   폰트크기 변경      

연세사랑병원 고용곤 병원장이 네팔에서 구급차 기증과 교육 지원금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 전문 연세사랑병원 고용곤 병원장이 네팔에서 의료봉사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왔다. 관계자에 따르면 고용곤 병원장은 네팔 카트만두와 남체를 방문해 네팔 현지의 환자를 직접 만났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네팔 그리고 연세사랑병원 모두와 깊은 인연을 맺고 있는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함께 했다. 또한 열악한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도 이뤄졌다. 고용곤 병원장은 앞서 지난해 4월 네팔 오지 도시에 산악 앰뷸런스 1대를 기증한 바 있다. 이후 네팔에 직접 방문해 앰뷸런스 1대를 추가로 기증했다.

고용곤 병원장은 “앰뷸런스 기증을 통해 산악 지대 등의 긴급 환자들이 빠른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세사랑병원은 2003년 개원한 이래 약 20년간 △저소득층 환자 인공관절 수술비 후원 △무릎 관절염으로 치료받은 환우와 함께하는 등반행사 개최 △산악인 유가족 자녀의 삶 지원 위한 엄홍길 휴먼재단 장학금 전달 △사랑의 헌혈 캠페인 △엄홍길 대장과 함께 하는 DMZ 평화통일대장정 후원 △굿네이버스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유엔난민기구 홍보 캠페인 등 의료나눔 봉사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