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서울교통공사, 서울지하철 개통 50주년 맞아 기념 엠블럼ㆍ슬로건 선보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08 16:23:57   폰트크기 변경      

50주년 기념 엠블럼. 


[대한경제=임성엽 기자]서울교통공사는 ‘시민의 발’ 서울지하철의 50번째 생일을 기념해 ‘서울지하철 개통 50주년 엠블럼ㆍ슬로건’을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1974년 8월15일 서울역(지하)-청량리 구간 개통 이후 수많은 변화를 겪으며 시민 일상과 함께해왔다.

50주년 기념 슬로건은 ‘마음가는, 사랑받는 서울지하철로!’, ‘Move Soul, Love Seoul’이다.

50주년 기념 엠블럼은 공사가 운영 중인 1호선에서 8호선까지 노선 그래픽을 활용해 다양한 마음이 모이는 서울에서 시민의 마음을 움직여 온 서울지하철을 표현했다. 엠블럼에 표현된 하트 모양은 서울시민 마음을 나타낸다.

공사는 서울지하철 개통 50주년 슬로건과 엠블럼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6월 5일부터 10일까지 시민과 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3개 후보군 중 ‘마음가는, 사랑받는 서울지하철로!’, ‘Move Soul, Love Seoul’가 50% 넘는 득표율을 얻어 최종 선정됐다.

공사는 50주년 기념 슬로건ㆍ엠블럼을 지하철 역사와 열차 내 광고 매체 등 다양한 경로로 시민에게 알려 서울지하철의 첫 개통일인 8월15일을 기념할 계획이다.

마해근 서울교통공사 홍보실장은 “지난 50년 동안 서울지하철은 대한민국의 발전 속에서 시민의 발이 되어 서울을 움직여 온 대표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이번 50주년 기념 슬로건과 엠블럼을 통해 공사는 앞으로의 100년도 사랑받는 서울지하철이 되겠다는 다짐을 시민에게 전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임성엽 기자 starleaf@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임성엽 기자
starleaf@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