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코엑스ㆍ자율주행산업협회, 국내 첫 자율주행ㆍ모빌리티산업전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10 08:31:52   폰트크기 변경      

자율주행ㆍ모빌리티산업전 일정표./사진: 코엑스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코엑스와 한국자율주행산업협회는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 전문 전시회인 ‘2024 자율주행ㆍ모빌리티산업전’을 오는 17일부터 3일간 코엑스 C홀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자율주행 핵심 기술(인지ㆍ판단ㆍ제어ㆍ통신)을 보유한 국내 대표 기업들과 함께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 현황에 대해 선보이고, 전시회와 컨퍼런스 개최를 통해 기업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싱가포르ㆍ아랍에미리트 등 해외 진출에 성공한 글로벌 자율주행 기업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부터 올해 6월 코스닥에 상장한 첫 라이다 기업으로 고정형 라이다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에스오에스랩, 자율주행 자동차의 필수 요소인 V2X 통신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라닉스, 자율주행을 비롯한 다양한 특수 목적형 차량을 위한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트리즈엔지니어링 등 국내 자율주행 산업 관련 대표기업들이 총출동 한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국내 자율주행 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업들과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연구개발 현황을 소개할 예정이며,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자율주행 차량 및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선보인다.

전시 기간에는 산업 활성화를 위한 자율주행산업 컨퍼런스’도 동시 개최된다. 17일 첫날에는 ‘자율주행 산업진단’을 주제로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경찰청, 특허청 등 국내 자율주행 핵심 정부기관에서 자율주행 정책 진행 현황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ㆍ규제 완화 방안을 발표한다.

18일에는 자율주행 핵심 기술을 주제로 센서, 보안, SDV 등 세부기술에 대한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컨퍼런스 세션과 ‘자율주행산업 잡페어 세션’을 통해 업계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과 기업을 직접 연결하는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업계 종사자 및 일반 관람객을 위해 무료로 진행되며, 자율주행모빌리티산업전 홈페이지를 통해 컨퍼런스 참가 등록이 가능하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자율주행ㆍ모빌리티산업전을 통해 발전하고 있는 국내 자율주행산업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고, 향후 자율주행산업 대표 전시회로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