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건설기술인協, 건썰다방 시즌2 런칭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10 13:26:49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정석한 기자] 일상 속 건설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주제로 눈길을 사로잡았던 유튜브 콘텐츠 ‘건썰다방’이 시즌2로 새롭게 돌아왔다.

한국건설기술인협회(회장 윤영구)는 이달 10일 <전쟁과 건설> 편을 시작으로 ‘건썰다방’ 시즌2를 런칭했다.

건썰다방은 국민들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협회가 새롭게 시도하고 있는 사업이다. 역사를 비롯해 생활, 문화, 과학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건설의 역할을 쉽게 풀어낸 토크형 교양예능 콘텐츠다.

작년 9월 시작해 올 4월 30화를 끝으로 종영한 시즌1은 누적 조회수 1050만4회(본편ㆍ쇼츠 포함)를 기록했다. 지난 3월 업로드한 ‘철도’편 쇼츠의 경우 10일 현재 조회수 190만회, 댓글수 1000여개를 돌파했다.

협회는 이러한 시청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보다 유익한 내용을 담은 시즌2를 기획했다.

SBS ‘골 때리는 그녀들’ 등 다양한 방송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가영 기상캐스터와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 이현수 서울대 명예교수 등을 비롯한 전문가가 출연해 건설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펼쳐나간다.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공개 방송, 건설 랜드마크 탐방 등 포맷 다양화를 통해 시청자 소통과 현장성을 강화하고 건설용어를 정리한 건썰백과사전 등 숏폼을 다양화 해 나갈 계획이다.

건썰다방 시즌2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본편을, 월ㆍ화ㆍ목에는 새로운 내용의 쇼츠로 편성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정석한 기자 jobiz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정석한 기자
jobiz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