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지투파워, 한수원 ‘유자격등록’ 인증 획득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12 10:39:37   폰트크기 변경      

사진: 지투파워 제공 


[대한경제=서용원 기자]스마트그리드 전문기업 지투파워는 한국수력원자력 유자격등록의 최종 관문인 ‘유자격등록(Q-Class)’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유자격등록(Q-class)’ 인증은 한국수력원자력이 수여하는 것으로, 원자력 품질보증요건에 적합한 발전용 원자로 건설 및 안전에 관련된 품목에 대한 최고의 품질 등급 인증을 의미한다.

지투파워는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외 원전설비 시장에서 사업 진출 기반을 마련하게 됐으며, 사업영역의 확장과 새로운 국내외 고객사 확보로 원자력 배전반에 대한 시장지배력을 확대함으로써 꾸준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지투파워는 제품의 최우선 가치는 품질과 기술을 모토(motto)로 삼고, 엄격한 품질경영으로 고객에게 신뢰받으며 국내외 원자력 전기설비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일 지투파워 회장은 “유자격등록(Q-class) 인증 획득은 원자력 전기설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고도의 기술적 능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원자력발전소뿐만 아니라 발전공기업 5개 사(남부, 남동, 동서, 서부, 중부)와 해외 원전 전력설비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게 돼 지투파워의 시장지배력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용원 기자 ant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서용원 기자
ant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