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고려아연, ‘창립 50주년 기념’ 지속가능경영 특별 보고서 발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15 08:19:44   폰트크기 변경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사진: 고려아연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고려아연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환경ㆍ사회ㆍ거버넌스 등 ESG경영 활동과 지난 50년 동안의 주요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 50주년 특별 보고서를 최근 발행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엔 고려아연의 지난 50년의 역사와 함께 올해 지속가능경영 성과가 요약돼 담겼다. 이에 더해 향후 50년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성장 동력인 트로이카 드라이브의 사업적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미도 함께 녹여 강조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더불어 올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 활용했던 ‘이중 중대성’을 기반으로 5가지 중요 이슈를 선정해 그 주요 내용을 함께 담았다.

이중 중대성 평가란 기업 경영 활동이 환경, 사회 등 외부에 미치는 영향과 반대로 외부 요인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동시에 분석하는 ESG 평가 방법이다.

고려아연이 선정한 5가지 주요 이슈는 △기후변화 대응 및 에너지 전환 △대기오염물질 관리 △사업장 안전보건 △공급망 지속가능성 △준법경영 등이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최기호 선대 회장님의 회사 창립 배경, 2세대 경영진들의 글로벌 최고의 제련기술을 통한 가치 창조, 그리고 현재 최윤범 회장님이 이끄는 미래 50년을 견인할 트로이카 드라이브에 대한 의지 등이 함축적으로 표현됐다”며 “기존의 제련업에서 친환경 비즈니스로의 확장이라는 도약의 뜻을 함께 담았다”고 밝혔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