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NE능률, ‘수학 또래 교사 튜터링 대회’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16 13:30:08   폰트크기 변경      


교육플랫폼선도기업 NE능률이 중학교 과정의 수학 개념, 원리, 법칙을 교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또래에게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수학 또래 교사 튜터링 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중학생의 교과 역량 함양 및 학습 주도성 강화를 목적으로 전국에 있는 중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다만 학생 1~2명과 지도교사 1인이 팀을 이루는 팀 단위 참가 방식으로 접수 가능하며 대회 참가 신청은 지도교사만이 할 수 있다.

‘수학 또래 교사 튜터링 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예선은 주제를 선정하여 5분 이내로 설명 영상을 제작한 후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본선은 예선에서 선정했던 동일한 주제를 온라인이 아닌 현장에서 10분 이내로 발표하되 공개 심사로 진행된다.

본 대회는 지도교사가 공식 홈페이지에 예선 발표 영상 1편 및 참가 지원서를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접수하면 10월 4일 예선 결과 발표 후, 10월19일 본선 및 최종 수상팀이 발표된다.

예선 참가자 중 10팀을 본선에서 시상하고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학생과 지도교사에게 각각 상금을 수여한다. 대상 1팀에게는 학생 200만 원, 지도교사 150만 원을 지급하고 최우수상 2팀에게는 학생 150만 원, 지도교사 100만 원 등 상에 따라 상금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NE능률 관계자는 “중학생들이 수학이라는 교과목에 보다 흥미를 가지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대회를 준비하였으니 학생과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