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잘나가는 스타트업의 SaaS 활용법은?’… NHN클라우드, 23일 웨비나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17 10:16:49   폰트크기 변경      

이미지: NHN클라우드 제공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NHN클라우드(대표 김동훈)는 오는 23일 ‘요즘 잘나가는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라는 주제의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회사는 SaaS 형태의 메시지 솔루션 ‘NHN노티피케이션’의 특장점과 성과를 소개하고, NHN노티피케이션을 도입한 스타트업의 생생한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자 이번 웨비나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웨비나에서 NHN클라우드는 사업 초창기에 NHN노티피케이션을 도입한 스타트업(라포랩스, 부드러운 돌멩이, 자비스앤빌런즈)의 발표 세션을 소개한다.

가장 먼저 X세대 타겟 패션앱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가 패션 그로스팀의 퍼포먼스 마케팅과 브레이즈(Braze) 웹훅 연동 메시지 활용법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NHN노티피케이션을 CRM툴 ‘브레이즈’와 연동해 앱전용 쿠폰 발급 메시지를 1회 구매자에 적시에 전달해 재구매율을 40% 높일 수 있었던 팁을 소개한다.

이어 ‘부드러운 돌멩이’가 뷰티테크 O2O 스타트업의 전국 200개 매장에서 메시지를 운영하는 비법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뷰티헤어 업계 1위 준오헤어의 POS와 CRM 시스템에 NHN노티피케이션을 접목해 편리한 헤어샵 운영 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던 방법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AI(인공지능)세무 플랫폼 ‘삼쩜삼’의 운영사 자비스앤빌런즈가 고객과 서비스 성장을 주도하는 CRM 메시지 운영 노하우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NHN노티피케이션을 통해 누적 가입자 2000만명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오류없이 발송하고, 발송 비용을 50% 수준으로 절감할 수 있었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패션 커머스, 뷰티테크, 금융 등 다양한 업계에 속한 기업들이 NHN노티피케이션을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한 사례들을 생생하게 공유할 계획”이라며 “API 활용이 쉽고 품질 높은 메시지 전송 환경을 통해 성장의 퀀텀 점프를 경험해보기 원하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웨비나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계풍 기자 kple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이계풍 기자
kple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