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타의 공동창업자 겸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인 레이 나카자토는 “이번 상장을 시작으로 사업 제휴 및 마케팅 활동 등 한국에 크레타 생태계를 안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적극적인 상장 추진으로 전 세계 게이머와 가상자산 투자자가 쉽고 편하게 크레타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크레타는 웹3 기술로 구축 중인 새로운 개념의 멀티버스 게임 플랫폼으로 플레이어는 게임 제작 및 퍼블리싱, 게임 간 세계관 연결, 신규 지적재산권(IP) 연동 등을 하나의 생태계에서 구축해 나가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블록체인 기반의 서버리스 기술을 활용해 서버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이를 생태계 기여자에게 재분배함으로써 플레이어가 스스로 게임 생태계를 만들고 친구와 게임을 함께 즐기며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관주 기자 pun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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