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한화, 발달장애인 문화ㆍ체육활동 지원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22 10:27:36   폰트크기 변경      

㈜한화 임직원들이 발달장애인을 위한 친환경 비누 공예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한화 제공
[대한경제=황윤태 기자] ㈜한화가 지난 19∼20일 발달장애인의 성취감과 사회적 유대감 형성을 위한 문화∙체육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문화체험과 외부활동의 기회가 적은 발달장애인의 취미∙여가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한화 임직원들은 발달장애인과 함께 친환경 비누를 제작해 지역사회에 기부하고, 농구대회에 참여하는 발달장애인 선수와 가족들에게 컵빙수를 제공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19일에는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발달장애인 12명과 함께 버려지는 커피찌거기(커피박)을 이용한 친환경 비누를 만들고 나눔 캠페인 부스를 통해 결과물을 지역사회에 기부했다.

참여자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즐거운 추억으로 간직하고, 더 나아가 활동을 통해 배웠던 나눔과 보람의 경험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도록 진행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했다.

20일에는 서울시가 지원하고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가 주관하는 ‘제22회 서울특별시 발달장애인 농구잔치’에서 컵빙수 푸드트럭 행사를 진행하며 선수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대회는 발달장애인의 생활 체육을 통한 건강 증진은 물론 사회적 편견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3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한화는 한화그룹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독거노인 지원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황윤태 기자 hy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황윤태 기자
hy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