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증권플러스 비상장, '공모주 IPO 캘린더' 개편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23 08:18:25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김관주 기자]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인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공모주 기업공개(IPO) 캘린더' 기능을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개편된 공모주 IPO 캘린더는 PC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앱)에선 고도화 과정을 거쳐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우선,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청약진행, 청약예정, 상장예정 세 탭에 산재해 있던 정보를 통합, 하나의 캘린더에 모았다. 투자자는 심사 승인 여부, 수요 예측 및 공모 청약 기간 등 기업이 어떤 단계에 진입했는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IPO 초반에 진행돼 대부분 뉴스나 커뮤니티에 의존할 수밖에 없던 '주관사 선정' 정보는 물론 기술특례 상장 기업 투자 시 필수로 체크해야 할 '기술평가통과' 관련 내용을 추가 편성했다. 상장을 앞둔 기업의 미래가치를 파악하고 공모주 청약 판단을 돕기 위해 △기관경쟁률 △의무보유확약 비율 △확정공모가 상회 여부 △상장일 유통가능물량 등 상세 정보도 제공한다.

여기에 비상장 주식 투자가 낯선 초보 선학개미를 위해 IPO 및 공모주에 대한 질의응답(FAQ)을 마련했다. IPO·공모주의 개념, IPO 진행 중인 인기 거래 종목에 대한 소개 등 기초부터 실전까지 쉽게 풀어져 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관계자는 "최근 공모주 청약이 치열해져 주식 배정이 어려운데, 증권플러스 비상장을 활용하면 남들보다 한발 앞서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공모주 IPO 캘린더를 통해 빠르게 정보를 얻고 좋은 기회를 선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punch@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김관주 기자
punch@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