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용인 흥덕역 일대 위치한 ‘광교 레이크 더 힐’, 직주근접 오피스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23 13:35:09   폰트크기 변경      

용인 흥덕역 일대에 주거형, 근린생활시설을 갖춘 ‘광교 레이크 더 힐’을 공급 중이다.

광교 레이크 더힐은 흥덕 IC를 통해 서울 강남권 진출입이 용이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신수원선은 2029년 준공예정 용인 경전철 연장선이 이어질 경우 두 개의 역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이후 신분당선과도 이어져 교통 인프라 개선 및 확충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흥덕지구 내 중심상업용지에 위치해 지하철역과 가까운 상가다. ‘광교 레이크 더 힐’ 주변 광교 테크노밸리와 삼성전자에는 약 4만 4천여 명의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다.

현재 용인시 기흥구에서는 거대한 규모의 용인 플랫폼시티 건설 사업이 추진 중으로 완공되면 시 수도권 남부 지역의 새로운 핵심 거점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교 레이크 더 힐’은 지하 4층부터 지상 12층으로 건축되며 지상 4층부터 12층은 다양한 타입 평수의 오피스텔 189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부터 2층까지는 상업시설, 3층은 사무실 용도로 지어질 예정이며 지하 1층부터 지하 4층까지 주차장 시설이 마련됐다.

오피스텔은 용인시 내에서는 처음으로 전 세대에 발코니 서비스 면적이 제공되고 일반적인 기준보다 30cm 더 높은 2.7m의 천장고가 설계되어 더욱 넓은 시야와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각 세대 내부는 효과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특별한 평면 구조를 채택했으며 동시에 중형 아파트와 비슷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동일한 평면도도 구현되었다.

고급스러운 소재들을 사용하여 마감하였고 모든 세대 안에는 21kg 대용량의 세탁기와 건조기, 천장형 에어컨 3대, 키친핏 김치냉장고, 냉장고 모두가 기본 옵션으로 포함되어 있다. 이와 함께 업그레이드된 수납공간을 구축하는 등 공간 효율성을 한층 더 높였다.

또한 ‘KCC 클렌체 M500 하이엔트 창호’를 사용해 밀폐 효과와 높은 단열성능은 물론 물이 새지 않는 수밀성(물 침투 방지 성질)을 보장한다.

독일 지게니아 특수 하드웨어가 적용되어 기능성과 동시에 환기가 가능하도록 사용자의 편의와 안전성을 확보했다.

그외 세대 내에는 창문을 열지 않고 실내 공기를 환기시키는 동시에 실내와 실외 공기의 열교환을 통해 에너지 절감을 할 수 있는 환기 장치인 전열교환기가 설치되었다.

'광교 레이크 더 힐'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