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차·기아 ‘2024 레드 닷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최우수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24 09:54:25   폰트크기 변경      
스마트팩토리 보전 로봇·모베드 딜리버리 등 수상

2024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스마트팩토리 보전 로봇/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현대차·기아는 ‘2024 레드 닷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최우수상 2개와 본상 1개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우수작을 선정한다.

이번에 발표된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현대차·기아의 스마트팩토리 ‘보전 로봇’과 ‘모베드(MobED) 딜리버리’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모베드는 현대차그룹이 첨단 로보틱스 기술을 적용한 소형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2024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모베드 딜리버리./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의 글로벌혁신센터(HMGICS)에 시범 적용된 스마트팩토리 보전 로봇은 공장 내부를 자율 주행하며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설비 이상 등을 탐지하는 역할을 한다. 점검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게 한 센서 노출 외관으로 기술과 디자인을 조화롭게 구현했다.

모베드 딜리버리는 로봇에 슬라이딩 수납 모듈을 결합해 배송에 최적화한 디자인을 갖췄다. 휠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해 모베드 딜리버리에 실린 물건을 지정 장소에 부드럽게 내려놓을 수 있다.


2024 레드 닷 어워드 본상 달이 딜리버리./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또 올해 신규 디자인을 공개한 ‘달이 딜리버리’ 로봇은 본상을 받았다. 이 로봇은 사무실과 쇼핑몰 등에서 고객에게 음료, 택배 등을 배송한다.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