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G모빌리티, ‘사전예약 3.5만대’ 액티언 인테리어 공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24 13:51:14   폰트크기 변경      
중형급 SUV 수준의 넉넉한 실내 공간…다음달 출시

KG모빌리티 액티언 카멜&베이지 인테리어./사진: KG모빌리티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KG모빌리티(KGM)가 다음달 출시를 앞둔 신차 ‘액티언’의 인테리어 핵심 요소와 실내 이미지를 24일 공개했다.

액티언은 쿠페 스타일의 도심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중형 SUV 수준의 넓은 실내 공간과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가방) 4개를 적재하고도 남는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운전자 중심으로 구현한 미래지향적 실내 디자인은 사용자의 시인성과 조작 편의성을 증대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일체형으로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새로운 UX(사용자 경험) 적용으로 사용성이 개선된 AVNT 시스템은 더욱 안정된 주행 환경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규 GUI를 적용한 클러스터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등 편의사양도 강화됐다..

이 외에도 두 개의 스포크로 구성된 더블 D컷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하며 물리 버튼이 새롭게 추가되어 편의성을 증대한다. 중앙에 새겨진 KGM 엠블럼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다.


KG모빌리티 액티언 블랙&레드 인테리어./사진: KG모빌리티 제공

디자인 포인트도 곳곳에 적용됐다. △퀼팅 패턴의 스웨이드 콤비 시트와 천연 가죽 시트 △스웨이드 도어 센터 트림 △로즈 골드 컬러의 몰딩 라인 △트윌 카본 패턴 가니쉬 △블랙 우드 패턴 가니쉬 △크리스털 소재의 토글 타입 전자식 변속레버 등 소재와 패턴을 차별화한 프리미엄 인테리어 사양을 적용해 세련된 실내 공간을 선보인다.

KGM은 오는 8월 초 ‘액티언’의 세부 제품 정보와 가격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사전 계약을 받을 예정이다. 외관공개 직후 시작한 사전예약 대수는 1주일만에 3만5000대를 넘어섰다.

사전 예약에서 사전 계약으로 전환한 출고 고객에게는 계약금(10만원) 반환 혜택이 주어진다. 사전 예약은 KGM 전국 대리점이나 액티언 전용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은 세련된 외관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콘셉트를 바탕으로 다이내믹한 도심형 SUV의 이미지를 강조했다”고 말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