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기반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큐텐 계열사인 위메프와 티몬 정산 지연 사태가 점차 확산되고 있는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티몬 본사의 모습. /사진: 연합뉴스 |
대통령실은 24일 위메프와 티몬의 정산 지연 사태와 관련해 신속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대통령실은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소비자와 판매자 피해가 커지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 공정거래위원회와 금융 당국에서 신속히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공정위는 현재 소비자 피해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피해자 구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금융 당국은 대표자와 주주 측에 자금 조달 계획을 제출하도록 요구했고, 위메프와 티몬이 소비자와 판매자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하도록 시급히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싱가포르 기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큐텐 계열사인 위메프와 티몬은 최근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를 겪고 있다. 판매자 대금 정산뿐 아니라 소비자 환불까지 막힌 가운데 업계에서는 피해 규모가 최소 1천억원을 넘을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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