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한화, 건설인력 양성ㆍ협력사 채용지원 강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25 09:56:31   폰트크기 변경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한화 건설부문과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이 건설인력 양성 및 협력사 채용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화 건설부문 이준명 외주구매실장, 전창수 인사지원실장,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 김강열 원장, 장애리 교학부장. /사진:한화 건설부문 제공
[대한경제=황윤태 기자] ㈜한화 건설부문(이하 한화)이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과 ‘건설인력 양성 및 협력사 채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4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화 전창수 인사지원실장, 이준명 외주구매실장,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 김강열 원장, 장애리 교학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시 차상위 계층을 포함한 건설분야 취업 희망자들에게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 정규과정 외 협력사 인재 채용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의 ‘현대건축시공’ 및 ‘건물보수’ 교육(주간)은 60여 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내년 1월까지 5개월간 진행된다.

이 과정은 도장, 타일, 방수, 도배, 조적, 목공, 목조건축시공, 건축 BM 등 건축 관련 교육 총 620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한화는 해당 과정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협력사와 함께하는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채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더불어 협력사들에는 인재 확보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지속가능 경영의 일환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교육을 이수한 훈련생들은 습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서울시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수행하며 나눔의 선순환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집수리에 필요한 자재는 한화가 지원한다.

이번 과정의 수강 희망자는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6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면접 전형을 거쳐 8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 홈페이지 내 모집 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황윤태 기자 hy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황윤태 기자
hy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