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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9년 연속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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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4-07-25 17:23:14   폰트크기 변경      

고객 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최고의 서비스 은행 입증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인증식에서 이승열 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사장(사진 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은행 제공.


[대한경제=김봉정 기자]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 제도다.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40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손님에 대한 공감표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외에도 손님 대기 양해, 손님 맞이 및 배웅 항목 등에서 우수한 결과를 획득했다.

하나은행은 △직원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손님 First Academy’ 교육 실시 △상품과 서비스의 제조, 판매, 사후관리 전(全)과정에 걸쳐 연령별 손님 패널 운영 강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금융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과의 상생 간담회 실시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밖에 손님만족 및 소비자보호를 실천한 우수 영업점과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증하는 명가(名家)와 명인(名人) 제도 운영을 통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손님의 변함없는 지지와 신뢰를 9년 연속 이어가게 돼 매우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언제나 하나뿐인 손님의 편이 되어 더욱 진심으로 다가가 더 나은 금융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김봉정 기자 space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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