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생활·여가’ 종합생활용품 부문 평가 결과 발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25 17:15:40   폰트크기 변경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생활·여가’> 종합생활용품 부문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생활·여가’는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 밀접한 편의 서비스 및 다양한 여가 활동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여 실제 이용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를 매년 선정한 후 대중에 소개하기 위하여 진행한다.

전국 대단위 조사 중 종합생활용품 부문이 우선적으로 평가 및 선정되었으며 발표 업체는 다음과 같다.



상기 부문 외의 나머지 부문들은 지난 5월~6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사전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 전국 상위 28.48% 이내의 평가를 받아 선발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접수 안내가 진행되었다.

한국소비자평가는 해당 업체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를 거쳐 △서비스 품질 만족도 △시설 만족도 △청결 만족도 △접근성 △전반적 평가 총 5가지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지역 및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일상 속에서 최근 소비 트렌드는 돈보다 시간을 중시하며 복잡한 구매 옵션에 따른 리스크를 감수하기보다 검증된 추천을 따라 하는 디토(ditto) 소비로 전환되고 있다. 이번 우수 업체 발표를 통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소비 활동에 맞는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고 해당 산업의 활성화로도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를 통하여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하여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기적인 생계비·교육비·의료비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한 아동청소년기를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함께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