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홍성군,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 설명회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26 10:18:20   폰트크기 변경      
단국대 전문가팀 참여, 주민 맞춤 건강증진 프로그램 및 핫라인 운영 예정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홍성군 제공


[대한경제=나경화 기자] 홍성군보건소가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추진하는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 본격화를 위해 지난 25일 결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 이장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이석범 책임연구원(단국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충청남도 광역치매센터장)이 참석해 이번 사업에 안과, 이비인후과, 치과, 체육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노인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 건강조사 후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핫라인’ 개설과 전체 주민 대상 건강강좌 운영 등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제시해 주목받았다.

고중섭 결성면 이장협의회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야 건강격차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마을 이장들의 활발한 홍보 활동을 당부했다.

한규현 건강증진과장은 “2년차를 맞은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이장님들의 협조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오는 8월 1일 오전 10시 결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 대상 건강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홍성=나경화 기자 nkh67@daum.ne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나경화 기자
nakh67@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