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부서별 준비 사항 점검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27 24:23:42   폰트크기 변경      
김보라 시장 "바우덕이 축제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모든 부서에서 면밀히 점검해 줄것“

지난 23일 김보라 안성시장이 주재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부서별 실행계획 보고회’ 모습 / 사진 : 안성시 제공


[대한경제=박범천 기자]안성시가 지난 23일 시청에서 김보라 안성시장이 주재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부서별 실행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에는 관‧과‧소장 및 부서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주관부서의 축제 개요 및 계획발표, 부서별 추진 계획 보고, 개선방안,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안성시의 다양한 부서에서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해 농‧축산물 판매 및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와 교통, 주차, 먹거리, 환경 등 모든 분야에 안전한 축제장 조성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올해 바우덕이축제는 동아시아문화도시와 대한민국 문화도시를 위해 중요한 시점에 개최하는 축제인 만큼 모든 부서에서 면밀히 점검하여 줄것“을 당부했다.

시는 이날 논의된 내용과 의견을 중점적으로 보완하여 관람객의 편의를 높이고 안전한 축제를 만들고자 철저한 사전점검을 통해 성공적인 축제의 장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안성맞춤랜드와 안성천 일대에서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원조 K-컬처 남사당놀이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대표공연예술축제로서 세계로 도약을 목표로 개최한다.

아울러 축제 전날인 2일에는 아양 1로(구 새벽시장~폴리프라자 사거리~내혜홀광장)일원에서 CIOFF의세계민속공연 등 20여팀이 참여하는 길놀이 퍼레이드를 개최하며, 내혜홀광장에서는 플리마켓, 버스킹무대 등 사전행사도 진행된다.

안성=박범천 기자 pbc200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박범천 기자
pbc2001@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