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스위트 |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은 이 일대를 순환하는 간선도로망을 구축하기 위해 물류기지가 몰려있는 웅동지구와 국도2호선 창원구간을 연결하는 ‘웅동지구 진입도로 개설공사’도 진행중인데, 이와 관련하여 진해 제덕동 인근에서는 웅동지구 북측간선도로, 웅동지구 진입도로 등이 추가로 개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창원시 진해구는 인근에 거대한 산업단지들이 조성되어 배후 주거지로써 남문 신도시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정주여건을 개선 중이다.
창원시는 인구가 매년 감소 추세이지만 진해지역은 창원시에서 꾸준히 인구가 증가하고 있어 창원시에서도 진해구의 인구 유입에 큰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진해구 동부지역은 여러 아파트 단지들이 들어서며 인구 유입과 함께 생활 인프라 구축이 더욱 활발하다.
‘남문 동일스위트 디오션’이 들어서는 제덕만 매립지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웅동지구의 진입부로 진해대로를 이용하여 진해, 창원, 김해 등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하고 내년 상반기 개통될 예정인 웅동지구 북측간선도로가 완공되면 남문지구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진해구 남문지구에는 해양수산부에서 13조 5,503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컨테이너선 22선석과 대형선박 접안이 가능한 제 2신항을 조성할 예정이다.
창원시 진해구는 최근 해양수산부가 공모한 ‘2024년 해양레저관광 거점 공모사업’에도 최종 선정되어 관광‧레저 인프라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비즈니스 중심지 꿈꾸는 진해 남문 신도시에 들어서는 ‘남문 동일스위트 디오션’은 평당 1,000만원 미만의 분양가로 분양할 예정이며, 무상으로 발코니 확장과 시스템 에어컨 등 다양한 옵션 품목도 제공한다.
‘남문 동일스위트 디오션’은 ㈜동일스위트에서 시행과 시공을 맡고 있으며 오는 2025년 2월경 입주 예정이다.
전용면적은 ▲59㎡ 131세대, ▲64㎡ 53세대, ▲74㎡ 70세대, ▲75㎡ 38세대, ▲84㎡ A타입 37세대, ▲84㎡ B타입 20세대 등 총 613세대이며 8월 13일 1순위 청약에 이어 8월 14일 2순위 청약 접수 예정이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