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신증권, 21일 가디서 시니어 스마트폰 거래 교육 진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8-20 09:27:54   폰트크기 변경      
디지털 자립도 향상 목적…교육 수료자 모바일 이용 관련 문의 98% 감소

사진:대신증권


[대한경제=김진솔 기자] 대신증권은 오는 21일 오후 4시 30분 스마트폰을 통한 금융거래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을 위해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대신 CYBOS’와 ‘대신 크레온’ 사용법을 알려주는 ‘스마트폰 금융거래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가산디지털단지역에 위치한 대신증권 금융지원센터 전산교육장에서 진행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대신증권 금융지원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스마트폰 금융거래 교육은 디지털 금융 소외 계층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오프라인 교육이다.

교육에서는 대신증권 모바일 앱 구성 소개부터 자금 이체, 주식 거래 등 기본적인 사용법을 안내한다. 또 정보보호를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이용 방법도 소개한다.

앞서 지난 6월 같은 교육을 수료한 고객의 모바일 이용 방법 관련 문의는 98% 감소했다. 지난달 우편으로 발송한 모바일 앱 매뉴얼 수령 고객의 문의 역시 23% 줄어든 바 있다.

박성현 대신증권 금융지원센터장은 “1차 오프라인 교육과 모바일 앱 매뉴얼 발송으로 디지털 금융 교육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다”며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디지털 자립도를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진솔 기자 realsound@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김진솔 기자
realsound@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