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코스콤, 안양시 경력단절여성 IT 창업 지원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8-23 13:45:13   폰트크기 변경      

22일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열린 ‘안양시 거주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에서 황상검 코스콤 부서장(왼쪽에서 첫 번째)이 박혜숙 안양과천의왕군포YWCA 회장(오른쪽에서 첫 번째)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코스콤 제공 
[대한경제=이지윤 기자] 코스콤은 안양시 내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는 정보통신(IT)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코스콤은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안양시 경력단절여성 창업을 위한 IT 창업 프로그램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후원한 프로그램은 ‘e 커머스 여성창업가 양성 교육’으로, 경력단절여성들이 사회 재진출 역량을 강화하고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다. 


교육은 쇼핑몰 창업 행정 절차부터 아이템 선정, 판매방식, 쇼핑몰 창업기획서 작성법, 스마트스토어 활성화, 브랜딩 전략 기술, 온라인 마케팅 전략 실무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황상검 코스콤 부서장은 이날 “이번 교육을 발판 삼아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실질적 창업과 사회적 활동을 이어갈 수 있길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코스콤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지윤 기자 im276@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이지윤 기자
im276@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