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B증권, MTS·HTS '밸류업 공시' 전용관 오픈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8-27 14:50:47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김관주 기자] KB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마블)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H-able(헤이블)에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전용관을 지난 2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만을 위한 별도 페이지를 제공하는 것은 KB증권이 국내 증권사 중 최초다. 이번 전용관을 통해 투자자는 상장기업의 기업가치 제고 공시 계획 현황을 실시간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상세 종목으로 바로 연결도 가능하다.


앞서 KB증권은 지난 5월 저평가된 국내 대형 우량주의 상승 전망을 기반으로 한 관련 종목을 안내하는 ‘KB 어게인 바이 코리아(Again BUY KOREA)’ 전용관을 도입한 바 있다. 


특히 KB증권은 정부의 하반기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바로미터 역할을 할 코리아 밸류업 지수 출시 및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등 상품 출시 등 주요 일정을 앞두고, 어게인 바이 코리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정부 정책의 주요 핵심 내용을 요약하는 밸류업 브리프 자료를 직원과 공유하며 내부 커뮤니케이션에도 힘쓰고 있다.

윤만철 KB증권 고객솔루션총괄본부장은 “상장기업이 자발적인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수립하고 공시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투자자가 공시된 계획을 투자 판단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본시장 선순환 구축에 KB증권도 적극 참여하고자 한다”며 “9월 코리아 밸류업 지수 이후에도 세제 개편안 국회 통과 등 다양한 밸류업 모멘텀이 이어짐에 따라 투자자의 올바른 투자를 위한 정보를 시의 적절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punch@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김관주 기자
punch@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