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저렴하지만 강력한 성능” 초가성비 무선청소기 아이닉 ‘iv10’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8-29 14:13:14   폰트크기 변경      

감성가전 브랜드 ㈜아이닉의 무선청소기 iv10이 ‘초가성비 무선청소기’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iv10은 1~2인가구 타깃을 겨냥해 8월 19일 출시된 신제품이다. 가전 업계 최초로 무(無)할인 정책을 도입해 불필요한 수수료와 광고비를 없애고 129,000원 판매가 정찰제를 제시했다. 예약판매에서 30분 만에 1차 수량 완판을 기록한 후 소비자의 입소문을 통해 꾸준한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닉 iv10이 소비자 호응을 일으킨 핵심 요인은 강력한 흡입력과 편의성, 그리고 가격이다. 무선청소기의 심장이라 불리는 모터를 항공기에 사용되는 고성능 BLDC로 탑재해 동급 대비 강력한 30,000Pa 흡입력을 구현한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가벼운 무게와 특허 출원한 먼지비움 핸디레버를 장착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도 주 구매 이유로 정리된다. 가벼운 무게와 인체공학적 설계로 손목의 부담을 줄이고 먼지비움 핸디레버로 잔고장의 원인이 되는 엉킨 머리카락과 먼지를 위생적으로 비울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무엇보다 가격이 가장 큰 경쟁력으로 거론되고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아이닉샵’에서는 “디자인이 깔끔하고 가볍고 소음이 거의 없어요. 흡입력도 좋아요’(yyyo**), ‘아내가 손목이 아파서 무선청소기 알아봤는데 무거운 걸 못 느끼겠고 흡입력도 좋더라고요’(ds1h***), ‘자취생들에게 좋습니다. 굳이 비싼 제품이 아닌 가성비 좋은 청소기를 찾는다면 추천합니다.’(tom1**) 등의 실구매자 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닉 관계자는 “iv10은 철저히 고객 맞춤형 제품을 만들고자 설계한 무선청소기다”라면서 “고물가 시대 속에서 초가성비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론칭한 제품인 만큼 가격 대비 좋은 성능의 청소기를 찾고 있다면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