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지역사회 인재 육성 지원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8-30 08:54:33   폰트크기 변경      

지난 29일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 성과 발표회에 참석한 윤명옥 한마음재단 사무총장(가운데 왼쪽), 브라이언 맥머레이 GM 연구개발법인 사장(가운데), 유병윤 한국뉴욕주립대 행정대외협력부총장(가운데 오른쪽) 등 GM임직원과 교사, 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미래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섰다.

한마음재단은 지난 1월 인천시교육청 및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인재 육성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을 맺고, 이를 토대로 지역사회 학생들이 미래 산업 발전을 위한 도전과제와 해결방안을 연구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지난 29일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선 연구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으며, 이를 통해 지난 수개월간 연구를 진행해 온 청소년의 열정과 노고를 격려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브라이언 맥머레이 GM 연구개발법인 사장은 “학생들의 우수한 연구 결과와열정에 매우 큰 감명을 받았다”며 “GM은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인재육성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최첨단 미래 산업을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유병윤 한국뉴욕주립대 행정대외협력부총장은 “최첨단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는 GM, 인천시교육청과 함께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돼 매우 의미가 크다”며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하며 지역사회를 지원하고 상호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