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목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도라지 함유 제품 출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9-02 15:56:26   폰트크기 변경      
유통업계, 코로나19 재유행에 ‘목 건강’ 관심 증가



목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잘 알려진 식품들이 있다. 면역력이 약한 고령층이나 기저질환자는 코로나19가 중증으로 악화될 우려가 커 각별히 유의해야 할 필요성도 강조된다.

F&B 브랜드 달콤커피의 하루 건강차 2종은 2024년 8월 기준 전년 대비 점당 판매율이 약 21% 상승했다. 하루 건강차는 달짝지근한 대추와 알싸한 쌍화의 조화로운 향미를 느낄 수 있는 대추 쌍화차와 시원하고 달큰한 배즙과 개운한 도라지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배도라치차로 구성됐다.

패밀리 웰니스 케어 브랜드 페이퍼백이 지난 5월 선보인 ‘순수 진액’도 인기다. 국내산 홍도라지와 배를 통째로 담은 제품을 온 가족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기 좋다.

순수 진액은 홍도라지, 배, 곰보배추, 무, 맥문동 등 국내산 원물 10종을 페이퍼백만의 스페셜 레시피로 까다롭게 배합해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국내산 약도라지를 네 번씩 반복해 찌고 말린 특허 원료 홍도라지 추출물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약재를 거듭해 찌고 말리는 과정을 통해 주요 유효성분인 사포닌의 함량을 극대화하면서 영양 손실은 최소화했다.

오로지 국내산 자연유래 원물로만 단맛을 추가해 홍도라지의 쌉싸름한 맛을 줄였다. 국내산 쌀과 엿기름으로 만든 조청 외에 배를 통째로 갈아 넣어 콕콕 씹히는 알갱이의 식감이 느껴지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세균, 바이러스 등의 첫 유입 통로인 구강의 청결한 위생 관리 중요성도 커졌다. 구강 위생 관리를 신경 쓰지 않으면 충치, 치주질환 등 구강질환이 발생해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며 바이러스 침투 대응 능력이 약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구강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하이퍼는 목과 호흡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식품 ‘목앤큐’를 최근 출시했다. 목앤큐는 하이퍼가 한의사, 약사와 공동 연구해 선보인 제품이다. 특허원료 TF-343과 임상실험논문을 보유한 노스릴리브 특허유산균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며, 불필요한 부형제를 첨가하지 않고 맛에도 신경 썼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