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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국가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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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4-09-06 09:54:09   폰트크기 변경      

NCSI 인증식에서 홍준호 조선일보 대표와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롯데렌탈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롯데렌탈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단독 1위에 선정돼 10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국가 품질경쟁력 제고 및 국민의 삶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롯데렌터카는 지난해 11월 기존의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마이카(개인 장기렌터카)와 비즈카(법인 장기렌터카)로 리브랜딩하고, 새로운 모델로 이효리를 발탁해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개인 장기렌터카 서비스 ‘롯데렌터카 마이카’는 Care(방문정비), Benefit(멤버십 혜택), Safety(내차 상태 진단)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재정비했다. 고객 맞춤형 방문정비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고, 멤버십 서비스를 세분화하는 등 각종 편의 혜택을 강화했다.

법인 장기렌터카 서비스 ‘롯데렌터카 비즈카’의 키워드는 Care(고객 맞춤형 정비 서비스), Saving(비용과 시간 절감), Customizing(고객 맞춤 차량)이다. 비즈니스 차량 관리 솔루션 ‘커넥트프로’를 고도화해 도입하고, 법인 고객 및 임직원의 이동과 여가를 위한 혜택도 대폭 확대했다.

차량 구매 트렌드 변화에 맞춰 중고차 장기렌탈 서비스 ‘마이카 세이브’도 선보였다. 롯데렌탈이 직접 관리하는 26만대 차량에서 매물을 선정해 허위매물이 없고, 성능점검 및 무사고 여부 등을 투명하게 공개한다.

롯데렌터카는 국내 최고의 장단기 렌터카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평생 고객 관계 구축을 위한 ‘2080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한다. 처음 차량을 사용하는 순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모빌리티 서비스 풀 라인 업(Full-Line Up)을 통해 고객의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여정의 가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 사장은 “신차 장기렌터카라는 새로운 자동차 구매 개념을 소개하며 시장을 선도해온 롯데렌터카는 앞으로도 급변하고 있는 모빌리티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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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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