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한양,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견본주택 오픈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9-06 12:17:26   폰트크기 변경      

김포 북변4구역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반조감도./ 사진:한양


[대한경제=신보훈 기자] 한양은 경기도 김포시 북변4구역 재개발을 통해 공급하는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의 견본주택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경기도 김포시 북변동 184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29개 동 총 3058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 50~103㎡, 2116가구다.

단지는 스카이라운지, 커튼월룩, 옥탑 랜드마크 조형물 등 특화 외관 설계를 적용해 랜드마크 가치를 강화했다.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그린스페이스 솔루션팀에서 설계와 시공을 맡았다.

주요 시설로는 실내체육관과 클라이밍, 대규모 피트니스, 스크린골프 및 퍼팅 그린이 포함된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프라이빗 시네마, 쿠킹 스튜디오, 파티룸 등도 예정돼 있다. 

평면의 경우 전용 50㎡부터 103㎡까지 총 15개 타입이 구성된다.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와 함께 천장고를 최고 2.47m(우물천장)로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는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이 자리한 초역세권 입지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걸포북변역은 향후 인천2호선 고양 연장선 신설이 예정돼 있다.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27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10월 8일부터 12일까지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며, 실거주 의무기간은 없다.


한양 관계자는 "단지가 조성되는 북변 걸포 일대는 김포 신흥 주거지역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지역 가치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라며, “압도적인 단지 스케일과 초역세권 등 우수한 입지, 뛰어난 상품성, 높은 미래가치로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높다”라고 전했다.


신보훈 기자 bbang@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신보훈 기자
bbang@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