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B운용, 국내 첫 ‘인도 대표지수 펀드’ 선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9-09 15:00:05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김관주 기자] KB자산운용은 지난 6일 ‘KB스타 인도 Nifty(니프티)50 인덱스 펀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상품은 환헤지형(H), 환노출형(UH)으로 나뉜다. 현재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 우리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향후 판매사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KB스타 인도 Nifty50 인덱스 펀드는 인도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Nifty50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Nifty50 지수는 인도증권거래소(NSE) 상장 주식 중 시가총액이 크고 유동성이 풍부한 상위 50개 우량종목으로 구성한다.


지수의 대표 편입 종목은 인도 1위이자 글로벌 4위 민간 은행기업 ‘HDFC은행’(11.0%)을 필두로 석유화학·유통 대표기업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9.2%), 클라우드 서비스 선두 업체 ‘인포시스’(6.1%), 인도 1위 담배 제조업체 ‘ITC’(4.1%) 등이다. 산업분류별 비중은 7월 말 기준 금융(33.2%), IT(15.1%), 에너지(11.6%), 경기소비재(9.2%), 필수소비재(7.3%) 순이다.


KB자산운용 측은 “Nifty50 지수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은 3종 정도 있었지만 인덱스 펀드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앞으로 ETF 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인도 투자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라며 “특히 연금 자산으로 인도 시장에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에게 효율적인 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관주 기자 punch@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김관주 기자
punch@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