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H2 MEET 2024, 최적의 해외 파트너 찾는 수출상담회 제공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9-10 16:27:49   폰트크기 변경      

2023 H2 MEET에서 진행된 수출 상담회./사진: H2 MEET 조직위원회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H2 MEET 조직위원회(조직위)가 25일 개막하는 ‘H2 MEET 2024’에서 국내 수소산업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들과 직접 만나는 수출 상담회를 통해 글로벌 교류를 확대하고,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H2 MEET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조직위와 KOTRA가 함께 주관하는 것으로 ‘수소산업 글로벌 파트너십 상담회’라는 타이틀로 일본, 중국, 유럽, 중동 등 30여개 기업 바이어가 방한해 국내 50여개 수소 관련 기업과 상담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25~27일 H2 MEET 행사기간 3일간 전시장 내 KOTRA 수출 상담장에서 진행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상담회는 전시회의 참가기업이 아니더라도 해외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희망하는 국내 수소산업 기업은 누구나 참가해 해외 바이어들과 1대1 매칭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며 “수소의 생산, 운송, 활용 전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 많은 기회를 얻는 실질적인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