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천내중, 다양한 장르의 책을 소개하는‘천내Book토크’운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9-13 13:34:58   폰트크기 변경      
올바른 인성과 공감 능력을 갖춘 인문학 재능을 기르다

천내중학교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자신이 읽은 책 중 좋은 책을 소개하는 ‘천내Book토크’를 운영하고 있다./사진 천내중학교 제공
[대한경제=배성원 기자]  천내중학교(교장 이혜경)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이번달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자신이 읽은 책 중 좋은 책을 소개하는 ‘천내Book토크’를 운영한다.

천내중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인성과 공감 능력을 통한 인문학적 재능을 키워주기 위해 △인문 고전 100년 책 읽기  △사제동행 도서관 나들이  △원화 전시회  △천내Book캉스 △천내Book토크  △독서 레터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독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에게 좋은 책을 소개하고 읽은 책을 꾸준히 기록할 수 있도록  천내독서발자국 쓰기도 실시한다.

특히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6회 동안 진행되는 ‘천내Book토크’에서는 매회 학생 2명과 교사 1명이 자신이 읽은 책을 한 권씩 소개함으로써  청소년 소설, 인문 고전, 판타지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책 열여덟 권을 만날 수 있다.

이를 통해 독서를 매개로 한 자리에 모인 학생과 교사가 소통하며 사제지간 정이 돈독해질 뿐만 아니라  소개받은 책을 읽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켜 독서하는 문화를 유도하는 선순환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혜경 교장은 “다양한 독서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르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구=배성원 기자 sw0328@hanmail.ne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배성원 기자
sw0328@hanmail.vet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